컬링 매거진

늙은호박 보관법

조회수 34052


늙은호박은 아주 많이 익어서 겉이 단단하고 속씨가 잘여문 호박을 말하는데 맷돌호박이라고도 하고 늙은호박은 잘 익을수록 당분과 영양분이 더 증가해요!!

또한 호박은 척박한 땅에서도 잘자라며 가뭄에도 강하고 병충해도 강하구요

호박의 노란빛은 카로티노이드,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 그렇지만 우리는 식재료 보관 하는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야겠죠 ??





사실 식재료 보관하는 방법이 너무너무 까다롭죠ㅜㅜ컬링이 냉장고 정리 잘못해 ㅜㅜ 쉐프님들은 잘하시나요 ? 컬링이는 식재료를 사랑하지만 보관을 못해서 낭패본적이 꽤 많답니당 ㅜㅜ그럼 컬링이처럼 떠나보낸 식재료들에게 반성의 의미로 그 재료의 보관법을 알아보도록해요!


늙은호박 요리는 호박범벅, 호박죽, 호박전, 호박엿, 강정(호박씨), 호박꿀단지, 호박밥, 국, 찌개 등 다양하게 이용되요 생각보다 손이 많이가는 재료이기 때문에 보관하는게 힘들다고 생각이 드네요 ㅜㅜ

 




궁합음식

호박죽에 팥을 넣으면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 B1의 섭취를 증가 시켜준다고해요!

호박과 돼지고기를 섭취하면 단백질과 비타민A 섭취가 좋아져요!!

 

늙은호박 보관법

늙은 호박은 상온에서 보관할 수 있어요 하지만 물기가 있으면 상하기 쉬우니 물기를 제거후 비닐팩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해야해요!





오늘 쉐프님들에게 보관하는 방법과 식재로를 잘 고르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 이런정보도 유익하게 읽어주셨으면 좋겠어요!!! 컬링이와 식재료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식재료를 알아주자구요!